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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필독 [주문, 배송, 반품, 교환, 환불 안내 및 이용 가이드]

유유알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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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유알입니다 :)


이 글은 ‘유유알’ 이용에 관한 전반적인 안내 글입니다.

궁금하실만한 내용들 정리하여 적어 두었으니 꼼꼼히 읽어보신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이 글은 사이트 이용 시 필히 읽어주셔야 하는 필독 공지이며

공지사항 미숙지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상품을 직접 눈으로 보거나 만져볼 수 없는 온라인 쇼핑의 특성을 감안하여 신중한 구매 부탁드립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 Z결제를 통해 주문 및 결제를 해주신 경우 몇몇 사항들이 아래의 내용과 다르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Z결제 주문건은 ‘지그재그’의 운영방침에 따라 운영되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주문 시스템 안내

*

유유알은 1:1 오더를 통해 배송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주말 및 거래처 휴무일을 제외한 매일,

주문상태가 ‘상품 준비중’에서 ‘배송 준비중’으로 전환된 주문건은 거래처에 오더가 들어가게 되며

주문상태 전환 익일부터 상품이 입고 되는대로 순차적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재고를 확보하고 있는 제품 이외의 제품들은 당일 배송이 어려운 점과

상품 출고 일정에 관한 사항은 주문 상태가 배송 준비중으로 전환된 시점을 기준으로

익일 파악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배송일정 관련 문의사항은 사이트 내 Q&A 게시판 또는 카카오톡 채널 ‘uur(유유알)’를 통해

문의 남겨주시면 영업시간 내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최대한 빠른 배송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결제 관련 안내

*

무통장 입금 / 신용/체크카드 / 카카오페이 / 계좌 이체

위 네 가지 결제 방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 확인은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입금 확인까지 최대 한 시간 가량 소요될 수 있으며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이 다를 경우 혹은 입금 금액이 다를 경우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입금 후 한시간 이후에도 입금 확인 알림톡 혹은 확인 문자를 받지 못하신 경우

입금내역 캡쳐본과 입금자명을 첨부하여

사이트 내 Q&A 게시판 또는 카카오톡 채널 ‘uur(유유알)’을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

현금영수증 발급의 경우 결제 페이지 내

‘현금 영수증 신청’칸을 선택해주셔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배송 관련 안내



(1) 기본 배송 정책 

*

유유알은 CJ대한통운을 통해 배송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기본 배송료는 3000원이며 제주 및 산간 지방의 경우 6000원입니다.

  (단, 150,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배송을 도와드립니다.)


운송장번호는 CJ대한통운 물류센터에서 물품이 스캔되고 난 후부터 조회가 가능하며

송장등록은 매일 저녁 일괄등록 됩니다.


매일 출고되는 물류량이 많아 새벽 및 오전에 사무실에서 출고되더라도

운송장번호는 저녁에 일괄등록 되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

모든 주문건은 입고지연이 없는 한 익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처리 되며

평균 출고일은 주문 상태가 배송 준비중 상태로 전환된 시점을 기준으로 1-7일입니다.


다만 거래처 혹은 제작처의 일정, 원단/부자재 수급 일정에 따라

배송지연이 발생할 수 있는 점 너그러이 양해부탁드립니다. 

최대한 빠르고 꼼꼼한 배송 약속드리겠습니다 :)


(2) 부분 발송 서비스 관련 안내

*

주문해주신 제품 중 지연 품목이 있을 경우

주문일 기준 6일이 초과한 날부터 개별 연락을 드리며

악세사리 및 잡화를 제외하고 3벌 이상 + 150,000원 이상 구매하신 경우에는

 uur이 추가 배송 비용을 부담하고, 배송 가능한 상품들을 먼저 발송해드립니다.

(주문일 기준 8일차 1회 제공)


휴무일인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영업일을 기준으로 지연일수를 카운트하고 있으며

상세페이지 내에 지연 가능성이 사전 기입되어 있는 제품을 포함하여 구매한 경우 제외됩니다.

(예/ 제작이 까다로워 리오더 기간이 긴 니트류 또는 아우터 제품 등) 

부분 발송을 받아보신 후 반품을 하게되어 무료 부분 발송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부분 발송료가 추가 부과될 수 있고

부분 발송 받아보신 상품은 각 상품 실 수령일 기준으로 반품 및 교환처리가 가능합니다.


이 때, 부분 발송 받아보신 상품을 각 반품 하시는 경우

배송료는 각각 부과됩니다.

부분 배송을 원치 않으실 경우 주문시 요청 부탁드립니다.


지연 가능성이 기입되어 있는 상품을 포함하여 구매하시는 경우

지연 품목 출고일에 맞추어 함께 배송됩니다.


/

무료 부분 발송 가능 기준 미충족 혹은

무료 부분 발송 가능 시기 이전에 부분 발송을 원할 경우

카카오톡 채널 ‘uur(유유알)’ 혹은 사이트 내 Q&A 게시판에 문의 남겨주신 후

배송비 3000원을 국민은행 293802-01-183126 임서현 으로 입금해주세요.

발송 가능한 제품 안내 후, 부분 발송 처리 도와드립니다.


(3) 추가 주문 혹은 합배송 관련 안내

*

배송 전 (상품 출고 전) 상태에서 추가 주문 혹은 타 주문건 합배송을 원하실 경우

카카오톡 채널 ‘uur(유유알)’ 혹은 사이트 내 Q&A 게시판에 문의 남겨주세요.


추가 주문의 경우 무통장 입금으로만 가능하며

(무통장입금 이외의 결제수단으로 결제할 경우에는 합배송 처리로만 가능합니다)

합배송의 경우 중복 부과된 배송비 중 한 건은 적립금으로 환불됩니다. 


상품이 출고되고 나면 추가 주문 혹은 합배송 처리가 어렵습니다.

추가 주문의 경우 추가해주신 제품의 상품 준비기간만큼 배송준비 기간이 늘어날 수 있고

합배송 처리의 경우 가장 나중에 주문해주신 주문건 날짜로 주문날짜가 수정되어 

배송준비 기간이 늘어날 수 있음을 사전 안내드립니다. :)




주문취소 및 변경 관련 안내

*


배송 전 주문 내역 변경 취소는

주문상태가 상품 준비중 상태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주문상태가 상품 준비중 상태에서 배송 준비중 상태로 전환되기 전

카카오톡 채널 ‘uur(유유알)' 혹은 사이트 내 Q&A 게시판에

주문 내역 변경 혹은 취소 요청 의사를 밝혀주셔야 합니다.


주문 내역을 변경하신 경우 변경 요청을 해주신 날짜로

주문일자가 수정되어 배송 준비기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

주말 및 거래처 휴무일을 제외한 매일,

주문상태가 상품 준비중 상태에서 배송 준비중 상태로 전환된 주문건은 거래처에 오더가 들어가게 되며

지연 상품을 제외한 모든 상품은 다음 날 새벽에 패킹 처리됩니다.


패킹이 완료되어 물류센터 내에 적재되고 나면

적재된 택배 봉투들 속에서 특정 고객님의 물품을 찾아드리기 어려워

미리 사전 안내드리는 부분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

* 제품이 바로 발송되지 않는 경우에도 거래처에 오더가 들어가고 나면

‘배송 준비’ 상태로 전환되며 배송 전 취소가 어렵습니다.


단, 제품 지연일이 최대 배송일인 7일 이상 지연되는 경우에는

사이트 내 Q&A 게시판 혹은 카카오톡 채널‘uur(유유알)’로 문의 남겨주시면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 때, 상세페이지 내에 지연 가능성이 사전 기입되어 있는 제품의 경우 제외됩니다.

(예/ 제작이 까다로워 리오더 기간이 긴 니트류 또는 아우터 제품 등)


/

모든 취소건은 결제하신 수단을 통해서만 취소 및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신용/체크카드 결제건의 현금성 환불은 절대 불가하며

무통장입금의 경우에도 입금계좌와 환불계좌가 동일한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반품 및 환불 관련 안내

*

상품을 직접 눈으로 보거나 만져볼 수 없는 온라인 쇼핑의 특성을 감안하여

신중하게 구매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


유유알의 반품 정책은 관련 규정에 의거하여 운영되고 있고,

공지사항 미숙지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요청 및 접수 관련 안내

*

상품 수령일을 기준으로 7일 이내에

카카오톡 채널 ‘uur(유유알)' 혹은 사이트 내 Q&A 게시판을 통해

교환 및 반품 의사를 밝혀주신 건에 한해 처리를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규정에 의해 수령 후 7일이 지나고 나면 ‘구매확정’으로 간주되어

어떠한 처리도 불가능하오니 이 점 반드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교환 및 반품은 상품 수령일을 기준으로 다음날까지

카카오톡 채널 ‘uur(유유알)' 혹은 사이트 내 Q&A 게시판에

1. 주문자명+휴대전화번호 2. 교환 및 반품 원하시는 제품명과 개수 3. 사유와 함께

교환 및 반품 의사를 밝혀주셔야 원활하고 빠른 진행이 가능합니다.


상품 수령일 다음날까지 의사를 밝혀주신 경우에만

유유알측에서 직접 반품 수거 기사님을 보내드릴 수 있으며


상품 수령일로부터 2일 이상이 지난 후 교환 및 반품요청을 하실 경우

고객님께서 직접 타 택배사를 통하여 상품을 보내주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게 됩니다.


/

상품 수령일 다음날까지 교환 및 반품 의사를

카카오톡 채널 ‘uur(유유알)' 혹은 사이트 내 Q&A 게시판을 통해 남겨주시면

해당 부서 팀원이 확인 후 교환 및 반품 관련 안내와 함께 고객님께 회신을 드리며,

제품 수거를 도와주실 기사님을 배정해드립니다.


반품 예약을 고객님께서 택배사에 따로 신청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CJ대한통운 반품예약을 신청하셨다면 미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유유알측에서 기사님을 배정해드리는 것이 가장 빠르게 수거 및 회수가 이루어지며

고객님께서 별도로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듭니다. 


/

상품 수령일로부터 2일 이상이 지난 후 교환 및 반품요청을 하실 경우

우체국 혹은 편의점 선불 택배를 이용하여 제품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착불로 보내주시게 되면 자동 반송 처리됩니다.


또한 타 택배사를 통해 보내주실 경우 혹은 고객님께서 직접 CJ대한통운 반품예약을 통해

제품을 보내주실 경우에도 사전에 반드시 교환 및 반품의사를 밝혀주셔야 합니다.


별도의 연락 없이 임의적으로 상품을 보내시면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 없이 도착 즉시 반송 처리되며,

이 때 발생하는 모든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해주셔야 합니다.


개별 반송 시 반품 접수는 실제로 택배사 접수 후 송장번호를 게시판 혹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공유해주신

시점을 기준으로 완료됩니다. 반드시 7일 이내에 접수완료 및 송장 번호를 공유해주세요.

기간이 지나고 나면 어떠한 처리도 불가합니다.


/

영업시간 이외의 시간과 주말 및 공휴일에도 반품 및 교환 신청이 가능하며,

카카오톡 채널 ‘uur(유유알)' 혹은 사이트 내 Q&A 게시판에

교환 및 반품 문의를 남겨주신 시점을 기준으로 처리됩니다.


/

상품을 수령하신 날이 수령 1일차이며 주말 및 공휴일도 교환 및 반품 요청을 받고 있으므로

주말 및 공휴일 또한 수령일수에 포함됩니다.


예) 1일 수령 시 반품 및 교환 가능일은 7일까지입니다.


/

교환 및 반품은 1회만 가능합니다.

색상 또는 사이즈 교환이 이루어지고 난 후에는 반품이 불가합니다.


(2) 수거 관련 안내

*

해당 부서 팀원이 확인 후 교환 및 반품 관련 안내와 함께 고객님께 회신을 드릴 때

제품 수거를 도와주실 기사님을 배정해드립니다.


수거는 보통 1-2일내에 이루어지며

기사님께서 업무시간 내에 유동적으로 수거하시기 때문에

수거 장소 변경은 물론 수거일자 및 시간은 지정해드리기 어렵습니다.


방문 전 기사님께 연락이 오면 ‘기사님께 직접 전달’ 혹은 ‘물품을 놓아둔 장소’를 말씀해주세요.


하나의 운송장번호에는 한 번의 반품예약 신청만 가능합니다. (교환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에 부재중이거나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약속된 장소에 물품이 없는 경우

연락처 및 주소지 오류 등의 사유로 제품이 미집화될 경우

재예약이 불가하며 반품 취소 및 거부로 간주되어 반품접수가 자동 취소됩니다.


또한

기사님은 CJ대한통운 측에서 배정해주시는 것으로

유유알은 제품 수거전에는 기사님과 연락할 방법이 없어

수거와 관련한 내용(방문 희망 시간, 물품 보관 장소 등)을 전달해드릴 수 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제품 수거는 주말 및 공휴일이 껴있는 경우 조금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하고 3일 이상 수거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수거가 누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uur(유유알)' 혹은 사이트 내 Q&A 게시판을 통해

관련 내용 남겨주시면 빠르게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3)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한 경우

* 

전자상거래 규정에 의거하여

소비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상품의 멸실 또는 훼손이 발생한 경우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


구매 전 아래 글에 언급되어 있는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아래 사항 중 하나라도 해당되는 경우 교환 및 반품이 거부될 수 있음을 정중히 양해부탁드립니다.

(해당 내용은 사이트 내에 필독 사항으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에 구매 시 아래 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착용 흔적 혹은 오염이 있을 경우

1. 향수, 방향제, 화장품, 섬유유연제 등의 냄새가 배어있는 제품

교환 및 반품을 원하는 제품은 보내드린 더스트백 혹은 의류비닐에 넣어 겉봉투에 즉시 밀봉해주세요.

옷장 속 혹은 다른 의류와 함께 보관 시

함께 보관한 의류 및 제품들의 냄새가 배어 재판매가 불가합니다.


2. 구김 및 주름이 있는 제품

짧은 시간내의 시착으로는 구김이 거의 생기지 않습니다.

상의의 경우 하의류에 넣어 입었을 때 생기는 주름, 소매를 걷어 입을 때 생기는 자국 등을

하의류의 경우 엉덩이, 무릎 뒤 밑위 등에 생기는 착용 주름 등을,

잡화의 경우 또한 착용 시 생기는 주름이 있을 경우

실내외에서 장시간 착용하여 생긴 것으로 간주됩니다.

구김 및 주름이 있는 제품의 경우 이미 착용하여 가치가 하락한 제품으로 재판매가 불가합니다.


3. 오염이 있는 제품

제품을 시착한 장소 및 화장품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한 번의 시착만으로도 오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교환 및 반품 상품의 경우 제품 수거 후 출고 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검수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자세히 확인 후 꼼꼼히 패킹하여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출고 시 발견되지 않은 오염은 착용 시 생긴 오염으로 간주됩니다.


오염이 생긴 제품의 경우 그 가치가 하락된 제품으로 재판매가 불가합니다.


-

한 번의 시착용만으로도 판매가치가 하락하여 재판매가 불가한 제품

1. 위생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이너웨어와 악세사리류

2. 늘어남에 취약한 폴라 형태의 의류

위 내용에 해당하는 카테고리 제품의 교환 및 반품은

시착용하지 않았음을 증명해주실 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예) 택배 개봉시부터 제품 포장을 열고 제품을 확인하는 장면, 확인 후

 착용하지 않고 다시 패팅하여 동봉하는 영상을 중간에 끊김 없이 촬영한 경우 등


-

 세탁을 한 경우 혹은 허리 사이즈, 기장 등 제품의 디자인을 수선한 경우


-

세트 상품 중 일부 상품만 보낸 경우


- 

구성품이 미동봉 혹은 훼손된 상태일 경우

1. 사은품/ 옷걸이/ 의류 커버 비닐 등이 미동봉 혹은 훼손된 경우

함께 받아보신 사은품 및 옷걸이 등의 구성품은 제품의 일부분입니다.

이에 따라 구성품이 미동봉 혹은 훼손된 경우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하거나

사은품의 경우 상품 가액이, 옷걸이 등의 경우 1,000원 가량의 차감 금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교환 및 반품건은 최초 배송 상태와 동일하게 수거되어야 합니다.

의류커버 비닐, 더스트 백 등에 동봉하지 않고 제품만 보내신 경우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하거나

1,000원 가량의 차감 금액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제품에 오염 및 불량이 야기될 경우 제품 훼손의 이유로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


신발 및 잡화 등 박스에 패킹되어 있는 제품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며

박스 속 더스트 백 등의 구성품은 물론 그 박스 자체도 상품의 일부분입니다.

박스가 훼손된 경우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


2. 택 훼손 혹은 제거

택의 경우 제거하지 않으셔도 시착하는데에 지장이 없고,

택 또한 해당 제품의 일부분으로 명시합니다.

이에 택의 훼손 혹은 제거가 이루어질 시 제품이 훼손된 것이므로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


-

상품을 과도하게 구겨넣어 보내주실 경우


유유알에서 출고되는 모든 제품은 꼼꼼한 검수 과정을 거친 후

최대한 깔끔하게 접어 발송됩니다.

반품 시 출고 상태와 동일하게 접어주시는 것이 어려울 수는 있으나

최대한 깔끔하게 접어 꼼꼼히 패킹하여 보내주시기를 정중하게 부탁드립니다.


카라, 심지가 들어있는 허리단 및 단작 등 단단한 부분이 구겨지거나 접히면

펴질 수 없거나 주름이 지게 됩니다.

니트류 등 구김이 생기면 구겨진 상태로 눌리며 늘어짐이 발생하는 것은 물론

구김을 피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늘어짐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두 경우 이외에도 심하게 구겨져 주름이 펴지지 않거나 제품 변형이 일어나게 되면

그 가치가 하락되어 재판매가 불가합니다.

-

고객님의 과실 혹은 의도적 상품 훼손의 경우


모든 검수 및 패킹, 출고 과정은 고객님의 송장과 함께 기록되고 있습니다.

이에 애초에 상품에 있었던 불량부분이나 오염 부분 등은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불량 및 오염 제품을 배송 받으신 경우

해당 부분 사진을 첨부하여 문의 남겨주세요.

담당 부서에서 확인 후 빠르게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단,

교환 혹은 반품 제품 검수 과정 중 출고 시 기록과 비교하여

제품 훼손이 발견될 시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하며 제품은 반송처리 됩니다.


의도적인 상품 훼손의 경우 손해배상 청구가 가능합니다.


의도적 훼손을 시인 후, 반송처리 요청을 해주시면

손해배상 청구 절차 없이 반송처리를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단, 이 때 발생하는 모든 택배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해주셔야 하고,

과실로 인해 상품이 훼손된 경우에도 반송 시 드는 모든 택배비를 고객님께서 부담해주셔야 합니다.


-

위 사항 중 해당사항이 있는 제품을 교환 및 반품하신 경우

교환 및 반품이 제한되거나 불가하며 제품은 반송 처리됩니다.

이 때 발생하는 모든 택배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해주셔야 합니다.



(4)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 및 반품 / 환불 소요 기간

*

-

전체 반품의 경우

환불 시 최초 배송비를 포함한 전체 금액이 환불처리 됩니다.

이에 단순 변심에 의한 제품 전체 반품의 경우 왕복 택배비 6,000원을 부담해주셔야 합니다.

(도서산간지역 및 제주지역의 경우 최초 결제한 택배비의 두배(왕복 택배비)를 부담해주셔야 합니다)


-

부분 반품의 경우

상품 부분 취소 및 환불처리로 진행됩니다.

이에 단순 변심에 의한 부분 반품의 경우 편도 택배비 3,000원을 부담해주셔야 합니다.

(도서산간지역 및 제주지역의 경우에는 편도 택배비 6,000원을 부담해주셔야 합니다)


-

교환 혹은 교환과 반품을 함께 하시는 경우

교환 시 왕복 택배비 6,000원을 부담해주셔야 합니다.

(도서산간지역 및 제주지역의 경우 최초 결제한 택배비의 두배(왕복 택배비)를 부담해주셔야 합니다)

교환과 반품을 함께 하시는 경우 반품 제품은 상품 부분 취소 및 환불처리로 진행됩니다.


/



무료배송으로 받아보셨을 경우

최초 배송 시 지원해드렸던 최초 배송비를 반환해주셔야 하는데,

이 때 발생하는 택배비가 주문자분들의 케이스마다 상이할 수 있어

교환 및 반품 요청 시에 개별적으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반품 택배의 경우 유유알이 아닌 CJ대한통운 공덕 집화점에 1차로 도착 후

사무실로 재배달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에 반품 택배의 배송 상태가 배달완료로 전환된 후

영업일 기준 최대 1-3일 가량 뒤에 사무실에 도착하게 됩니다.


반품 제품은 사무실로 도착 즉시 영업시간 내에 검수 과정을 거치게 되며

  검수 과정상에서 별다른 이상이 없을 시 별도의 연락 없이 반품 완료처리 됩니다.

물류량에 따라 검수 후 반품 완료처리까지 최대 1-3일 가량 소요될 수 있습니다.


단, 교환 및 반품 배송비가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처리가 보류되며

추후 입금 시 반품 배송비가 확인이 된 날로부터 1-3일 가량 소요됩니다.


반품 처리는 최초 결제 시와 동일한 결제 수단 및 입금 계좌로만 가능합니다.

환불계좌가 다르거나 계좌 정보가 틀렸을 경우 반품 처리가 보류됩니다.


또한

유유알 측에서 부분 취소 혹은 전체 반품처리가 완료되더라도

실제 환불 완료까지는 이용하신 결제 대행사 영업일 기준 최대 1-7일 가량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교환 택배의 경우에도 반품 택배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검수 과정상에서 별다른 이상이 없는 것이 확인 된 즉시 교환오더가 들어가게 되며

교환 제품이 입고되면 바로 교환 발송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거래처에 재고가 부족할 경우 교환처리 기간이 다소 늦어질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품이 도착한 후 교환 오더 후 발송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5) 오배송 혹은 상품불량에 의한 교환 및 반품

*

오배송 혹은 상품불량에 의한 교환 및 반품의 경우 발생하는 모든 택배비용을 유유알에서 부담합니다.

이 때, 상품은 반드시 최초 배송이 이루어졌던 택배사를 통해서 이루어져야합니다.

유유알에서 기사님을 배정해드린 경우 또는

직접 CJ대한통운을 통해 반품 예약을 해주신 경우 이외에

타 택배사를 통해 선불로 보내실 경우 선불된 택배비는 반환되지 않고

착불로 보내신 경우에는 자동 반송 처리되며 반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해 주셔야합니다.


/

오배송 혹은 상품불량에 의한 교환의 경우는 동일 색상, 동일 사이즈에 한합니다.


다른 상품, 옵션으로 교환을 원하실 경우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으로 처리되어

재발송 시 드는 택배비 3,000원을 고객님이 부담해주셔야 하며

수거 비용은 유유알이 부담합니다.


/

전체 상품을 오배송 혹은 상품 불량으로 인해 교환 및 반품하시는 경우와

일부 상품 불량 및 오배송으로 해당 제품만 교환 및 반품하시는 경우에는

발생하는 모든 배송비를 유유알에서 부담합니다.


오배송 혹은 불량상품과 단순변심으로 인해 반품을 원하시는 제품을

함께 보내시는 경우

최초 배송비 3,000원은 고객님께서 부담해주셔야 하며 수거 비용 3,000원은 유유알에서 부담합니다.


오배송 혹은 불량상품과 단순변심으로 인해 교환을 원하시는 제품을

함께 보내시는 경우

재발송 배송비 3,000원은 고객님께서, 수거 비용 3,000원은 유유알에서 부담합니다.


/

상품 불량은

아래 <상품 관련 안내>에 사전 안내된 경우를 제외한

제품의 기능적, 심미적인 불량을 이유로 착용이 불가한 경우만을 인정합니다.


<상품 관련 안내>

(1) 색상 및 실측사이즈 관련 안내

(3) 색상이나 소재 특성 혹은 제품 제작 과정에 의해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요소

를 반드시 숙지 후 요청해주시길 바랍니다.


제품이 도착하고 난 후 검수과정상에서 위 내용에 기재된 경우

이외의 불량부분이 발견되지 않으면 단순변심에 의한 교환 및 반품으로 처리되며

발생하는 모든 택배비를 고객님께서 부담해주셔야 합니다.



(6) 부분 배송을 받아보셨을 경우

*

부분 배송을 받아보셨을 경우에도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기간은 상품 수령일 기준 7일 이내입니다.


1차 배송 시 받아보신 제품 중 교환 및 반품을 원하시는 제품은

1차 수령일을 기준으로 7일 이내에

카카오톡 채널 ‘uur(유유알)' 혹은 사이트 내 Q&A 게시판을 통해

1. 주문자명+휴대전화번호 2. 교환 및 반품 원하시는 제품명과 개수 3. 사유를 남겨주셔야 합니다.


2차 배송분또한 마찬가지로 수령일을 기준으로 7일 이내에

카카오톡 채널 ‘uur(유유알)' 혹은 사이트 내 Q&A 게시판을 통해

1. 주문자명+휴대전화번호 2. 교환 및 반품 원하시는 제품명과 개수 3. 사유를 남겨 반품 수거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반품비는 따로 부과되며, 한 번에 수령 및 한 번에 반품 원하실 경우에는 부분 배송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1차 배송 시 받아보신 제품 중 교환 및 반품을 원하시는 제품을

1차 수령일을 기준으로 7일 이내에 교환 및 반품 신청을 하지 않게되면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




상품 관련 안내


(1) 색상 및 실측사이즈 관련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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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유알은 제품의 색감과 디자인, 핏을 실제와 가장 가깝게

담아낼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품을 직접 눈으로 보거나 만져볼 수 없는 온라인 쇼핑의 특성과

개개인의 체형차이로 인한 착용느낌의 차이

매체를 통한 이미지 전달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차이,

제품 제작 과정 혹은 실측 사이즈 측정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생겨나는 차이점을 감안하여

신중하게 구매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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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의 사진들은 가장 사실적인 색감을 담아내기 위해

인위적인 빛이 아닌 자연광 아래에서 촬영됩니다.

이 때 빛이 들어오는 정도나 각도 등에 따라 색이 미세하게 다르게 보일 수 있고

모니터의 해상도와 디스플레이 설정 값 혹은 모바일 기기의 기종에 따라서도 색상 차이가 있습니다.


/

실측 사이즈의 경우 평평한 테이블 위에 옷을 펼쳐 놓은 후

각 부분의 단면 길이를 측정하고 있습니다.

측정 기준 혹은 방법에 따라 최대 2-3cm 정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짜임으로 인해 힘을 주는 방향으로 늘어지기 쉬운 니트류는

정확한 기준을 정해두기 어렵습니다.

이에 해당 카테고리의 상품들의 실측 사이즈는 자연스레 펼쳤을 때의 평균값을 기준으로 합니다.


워싱 정도에 따라 수축률이 달라지는 데님류는

동일 사이즈이더라도 생산 차수에 의해 실측 사이즈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에 해당 카테고리의 상품들의 실측 사이즈는 그 편차가 일반 의류에 비해 클 수 있습니다.


핀턱 혹은 주름이 있는 의류의 경우에도

디자인 및 디테일 특성에 의해 실측 사이즈의 편차가 일반 의류에 비해 클 수 있습니다.


평균 편차에서 벗어날 경우 관련 내용을

사이트 내 Q&A 게시판 혹은 카카오톡 채널 ‘uur(유유알)’을 통해 남겨주세요.

빠르게 교환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2)소재별 세탁법 관련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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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의류는 소재에 따른 세탁법을 따라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첫 세탁은 ‘소재에 따른 올바른 세탁방법’으로 손세탁 혹은 드라이크리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색상이나 소재 특성 혹은 제품 제작 과정에 의해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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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글에 설명드리는 요소들과 같이

색상이나 소재 특성 혹은 제품 제작 과정에 의해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몇몇 요소들을 안내드립니다.


유유알은 제품 검수 과정에서 해당 요소들을 최대한 걸러내고 정리하여

최상의 상태로 배송해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제품이 가지고 있는 특성 혹은 사람의 손으로 이루어지는 재단 및 봉제 과정상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부분들을 너그러이 양해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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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제작 과정에서 기름 냄새, 표백제 냄새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봉제하는 과정에서 원단에 작은 기름 자국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재봉틀의 윤활유로 시간이 지나면 휘발하거나

가벼운 세탁으로 지워지는 부분입니다.

-

사람의 손으로 직접 이루어지는 재단 및 봉제 과정 상

미세하게 재단 및 봉제선이 맞지 않거나, 땀수와 간격이 일정하지 않은 경우,

실이 뭉치거나 한 두 땀 정도 박음질이 되지 않은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올 풀림 등 기능적인 문제와 관련없는 단순 실밥의 경우

실밥은 최대한 제거해서 나가지만, 미처 제거되지 않은 단순 실밥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실밥은 불량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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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재 혹은 원단을 덧대어야 하는 부분을 체크하기 위해 초크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검수 시 최대한 지운 후 출고해드리고 있지만 부분 부분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가벼운 세탁 혹은 다림질로 말끔하게 사라지는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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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은 컬러일 수록 원단상의 작은 얼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원단 직조 과정, 봉제 과정, 상품 이동 과정 등에서 생기는 부분으로

 작은 얼룩들은 불량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밝은 컬러 원단은 작은 반점 등이 있을 수 있음을 사전 안내드리며

해당 부분 관련하여 예민함을 느끼시는 분들은 반드시 참고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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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편직물은 편직 과정에서 이색 또는 소재가 다른 원사 (잡사)가 섞여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밝은 컬러의 의류 혹은 원사의 두께가 굵을수록 눈에 잘 띄게 됩니다.

또한 린넨, 마 등의 천연 소재와 니트류 등은 

원사의 굵기가 다르게 짜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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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님 뿐만 아니라 워싱이 들어가는 모든 제품은

동일 제품이더라도 생산 차수에 의해 컬러감 워싱의 모양 및 위치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며

봉제가 완료된 후 워싱처리가 되는 제품의 경우 봉제선이 미세하게 틀어질 수 있습니다.

이에 해당 카테고리의 상품들은 상세 페이지 이미지와 실제 제품이 미세하게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워싱 처리에 사용된 작은 돌멩이, 모래가루 등이 주머니에 남아 있을 수 있고

(검수 시 최대한 깔끔하게 제거 후 출고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주머니 안감, 택, 케어라벨 등에 필링이 생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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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님 혹은 짙은 컬러의 다잉 원단은 습기와 마찰에 의해 이염 혹은 물빠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밝은 컬러의 의류 및 잡화와 착용 시 주의해주시길 바라며 단독세탁을 권장드립니다.

-

니트류의 경우 살짝 헐겁게 짜인 부분과

원사를 이어주기 위해 매듭을 묶은 부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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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레더 및 에코레더 소재로 제작된 제품에는 스크래치, 작은 반점 등이 있습니다.

-

허릿단, 단작 등 심지가 덧대어져 있는 부분은 약간의 기포방울이 발견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온으로 (스팀)다림질 할 경우 원단이 변형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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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이 있는 제품 혹은 프린팅 제품의 경우 제품마다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신발 및 가방 등 잡화 제품의 경우 이음새에 본드 자국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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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터류 혹은 코트류의 경우 겉/안주머니 트임 부분 등

제품의 형태를 보호하기 위해 시침질을 해놓은 부분이 있습니다.

착용 전 시침실을 제거해주세요. 시침실 제거 후에는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


위와 같은 사항은 색상이나 소재 특성 혹은 제품 제작 과정에 의해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부분들로 불량부분이 아님을 사전 안내드립니다.


단, 기능적으로 문제가 있을 경우 해당 부분의 사진을 첨부하여

사이트 내 Q&A 게시판 혹은 카카오톡 채널 ‘uur(유유알)’을 통해 남겨주세요.

빠르게 교환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


(4) 택 블러 처리로 인한 반품

바잉 상품의 경우 도매 브랜드 노출을 피하기 위해

상품에 부착된 택을 블러 처리하고 있습니다.

택 디자인으로 인한 반품은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감사합니다.



제품 출고 과정 관련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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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유알에서 판매되는 모든 옷은

불량 및 오염 부분 검수 > 스팀 다림질 > 실밥 정리 > 주문 내역 별로 제품 패킹

순으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배송 팀원분들과 검수 업체분들 모두가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보며 패킹하고 있지만,

사람의 손을 빌려 처리되는 일이라 작은 실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교환이 필요한 상품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남겨주세요.

빠르게 해결해드릴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

모든 검수 및 패킹, 출고 과정은 고객님의 송장과 함께 기록되고 있습니다.

이에 애초에 상품에 있었던 불량부분이나 오배송, 상품 누락 등은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불량제품 배송 및 오배송, 상품이 누락된 경우 

겉봉투에 붙어 있는 운송장스티커와 더스트백 사진을 첨부하여 문의 남겨주세요.

해당 부서에서 확인 후 빠르게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기록은 개인정보 문제로 인해 개별 제공되지 않으며

소명의 과정이 필요할 때 관련 기관에 제출하고 있습니다.



패킹 관련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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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유알은 불필요한 플라스틱 비닐 사용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주문해주신 제품들은 하나의 더스트백에 합포장되어 배송되며,

옷에 손상이 가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작게 접어 배송하고 있습니다.


상품을 담아드리는 더스트백은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이염이 되기 쉬운 데님류 혹은 먼지가 잘 붙는 어두운 컬러의 의류를 보관해보세요.


지구를 위한 유유알의 행동에 동참해주세요 :)


(단, 이염의 가능성이 있는 제품 혹은 이너웨어 등 위생관련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제품,

제품 소재 및 컬러 특성 상 옷걸이 혹은 의류 커버 비닐에 싸여 배송되어야 하는 제품

등은 개별 포장될 수 있습니다)



 모델 관련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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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은 키 166cm / 상의 44사이즈 / 하의 26(S) 사이즈 / 발 사이즈 245-250로

상체가 마르고 어깨가 좁은 편인 반면 골반이 넓은 편입니다.


적립금 관련 안내

*

적립금은 구매금액 혹은 누적 적립금에 관계없이 언제든지 사용가능합니다.

(단, 적립금 지급일로부터 사용기한 1년)

적립금 소멸 1개월 전 이메일을 통해 사전안내드립니다.


적립금은 상품 구매 혹은 리뷰 작성 시 지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NOTICE 게시판 내 관련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상담 및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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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상담 및 문의사항은

게시판 (more > Q&A > 질문쓰기) 또는 카카오톡 채널 ‘uur(유유알)’ 을 통해 남겨주세요.

영업시간 내에 최대한 빠르게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영업시간 이외의 시간 혹은 주말 및 공휴일에 남겨주신 문의사항은

다음 영업일 영업시간에 처리됩니다.


/

전화 상담의 경우 기록으로 남지 않아 처리가 누락될 수 있습니다.

원활하고 빠른 상담을 위해 전화 상담이 미운영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A 게시판과 카카오톡 채널에 중복 문의 시 답변이 늦어질 수 있으며

문의량에 따라 답변까지 대기시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유유알은 항상 문의 사항에 대해 친절하고 구체적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단,

유유알은 함께 일하는 모든 팀원을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에 관련이 없는 내용에 대한 상담은 제한될 수 있으며

c/s 팀원에게 폭언 및 욕설 혹은 불안감이나 공포감을 일으키는 언행을 할 경우

상담은 즉시 종료되며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법적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고

추후 유유알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Opening Hours

Monday–Friday 12:00–17:00


Contact

Kakaotalk channel / uur(유유알) 

E-mail / uurseoul@gmail.com


상담 및 문의사항 이외 연락(제안서 등)은 이메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업무방해 행위 관련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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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유알은 고의성이 있는 업무방해 행위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권리가 있습니다.

이에 비방의 목적으로 작성된 허위 사실이 적시되어 있는 콘텐츠

악의적인 의도를 가지고 행한 대량주문 후 대량반품

상업적 목적을 위한 유사 업종의 구매 행위 등

일체의 고의적 업무 방해 행위에 대해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최대한의 법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의도적인 주문 취소 혹은 구매-반품 반복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주문 취소 및 반품률이 내부 규정 이상 혹은 연속적인 업무방해 행위의 경우

유유알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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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 법규에 의해 보호 받고 있으며 어떠한 형태로든 무단 사용을 전면 금지합니다.

(무단 복사 및 게시, 카피 등의 행위 뿐만 아니라 링크를 이용한 유도행위를 포함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운영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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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유알은 상품의 질, 검수 상태, 패킹 및 배송상태 등 관련한 모든 부분에 있어

최상의 컨디션으로 고객님들께 배송을 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제품을 셀렉할 때 비슷한 디자인이더라도 가장 좋은 퀄리티의 아이템을 선택하고

유유알과 오랜시간 관계하며 함께해주시는 고객님들께 더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눈 앞의 판매건수나 이익보다는

고객님들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며

언제나 그래왔듯 항상 정직하게 운영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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